2023년 9월 23일 포스코PR테크는 해도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전문정비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포스코PR테크(대표 김광수)는 자매마을인 해도동(동장 윤은하)과 지난 23일, 해도동 관내 안전 관련 주요시설물을 보수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날 활동은 포스코PR테크에서 직접 자재와 장비를 동원하여 해도동 행정복지센터내에 이용자들의 안전에 위협이 되는 철구조물을 제거하는 작업, 어르신 안전을 위해 해도관내 동부경로당 입구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손쉽게 오르내릴 수 있도록 안전난간을 제작 및 설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포스코PR테크는 시민들의 안전에 직접적인 악영향을 미치는 구조물의 신속한 철거를 위해 기업시민 차원에서 휴일을 반납하고 특유의 정비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신속하게 조치하였다.
주민들의 안전에 위협이 되는 건축구조물을 제거하고 있다.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편하게 출입할 수 있도록 핸드레일을 설치하고 있다.
김광수 포스코PR테크 대표는 “기업과 지역사회가 소통하는 취지에서 시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상생에 앞장서고자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윤은하 해도동장은 “해도동과 포스코 PR테크는 지난 7. 28 자매결연을 맺은 인연으로 오늘 봉사활동에 나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표했다.
한편 포스코PR테크는 태풍 힌남노 피해복구 과정에서 전문적인 정비와 체계적인 운영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설립된 포스코 계열사로서,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